공지사항

[대학원] 2015학년도 2학기 석·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 안내

  • 대학원
  • 사회대

 

 

2015학년도 2학기 대학원 석·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 안내

 

 

1. 2015학년도 제2학기 대학원 석,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제출 안내를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오니,

   일정에 맞추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 

2. 연구윤리 강화의 일환으로 논문세미나 수강자 모두 연구윤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.

 

3. 교육부 권고 및 대학원위원회 결정에 따라 2015학년도 제1학기 학위청구 논문 제출자로부터

   연구부정행위 예방을 위해 표절예방시스템 턴잇인(Turnitin)을 통한 표절검사를 의무화하였으며,

   시스템 사용방법 및 검사결과 확인서 제출과 관련된 사항은 붙임파일 및 이 게시판의 다른 게시물에서

  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    
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   - 아      래 -

 

  1. 학위청구논문 심사기간: 2015년 9월 ~ 2015년 12월 18일(금) - 재심 포함

      -> 자세한 심사 일정은 학과에서 자율적으로 결정하므로 소속 학과로 문의

    

   . 논문심사결과를 도서관 및 학적팀에 제출해야 하므로, 학위청구논문 완제본(및 기타 제출 서류)을

        12 31(목) 오후 5시까지 반드시 제출할 수 있도록 심사기간 범위에서 자율적으로 결정하여 시행 

        (심사 후 논문수정 및 완제본 제작일자, 인준서에 심사위원 서명 및 날인 받는데 걸리는 시간까지

         고려해야 함)

      

   나. 논문심사대상자 확인: 영어시험 및 종합시험 합격, 논문세미나 수강, 연구윤리교육 이수(2014학년도 입학

        생부터) (영어성적은 논문작성 학기에도 제출 가능, 반드시 정해진 기간에 제출)

         * 정치외교학과 박사과정은 제2외국어시험도 합격해야함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 

  2. 학위청구논문 심사료(교내 신한은행에 납부)

    가. 심사료: 석사학위 168,000원, 박사학위 795,000원

    나. 납부일: 2015. 9. 1(화) ~ 12.29(화)

        ※ 단, 논문심사일 이전에 납부완료 해야 함.

    다. 논문심사료 고지서 출력: [유레카통합행정(마이유레카)>학사>졸업>논문심사비 고지서 출력]

    라. 심사료 지급: 각 대학 행정실에서 회계 처리하여 지급

         ※ 심사위원 1인당 석사학위 56,000원, 박사학위 159,000원 지급.

  


 
 3. 학위청구논문 최종결과물 제출

     가. 사회대행정실(포210) 제출: 2015. 12. 31(목) 오후 5시 까지 제출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1) 완제본 논문(하드커버 인쇄본) 석사 3부, 박사 3부 (인준서에 날인 완료)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2) 학위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 (붙임 : 턴잇인 프로그램에서 출력하는 디지털 수령증)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3) 박사학위과정 논문 발표 실적 목록 및 연구실적물 (2014학년도 박사/통합과정 입학생부터)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4) 석,박사 통계조사 설문지 (추후 양식 송부 -> 11/17에 첨부파일 추가)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5) 완제본 논문 겉표지 복사본(전산출력본 아님): 검정색 겉표지 복사(논문제목이 잘 보이도록)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6) 학위논문 저작물 이용허락서 (중앙도서관 온라인 제출 마친 후 출력 가능)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7) 학위논문 파일 제출확인서 (중앙도서관 온라인 제출 마친 후 출력 가능)

 

           나. 중앙도서관제출: 행정실에서 일괄제출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1) 논문 하드커버 인쇄본 석사3부 / 박사3부 (인준서에 날인 완료)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2) 학위논문 저작물이용허락서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3) 학위논문 파일 제출확인서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4) 논문제출자 목록

 

 

 

  4. 논문 전자화일 온라인제출 방식(문의: 중앙도서관 3277-4613)

      - 제출기간 : 12.18(금)~12.29(화)
    

     가. 논문심사가 완료된 후 학위논문 완제본을 인쇄하기 전에,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"완제본과 동일한"

          파일을 온라인으로 제출

          (중앙도서관 홈페이지>연구학습지원>dCollection EWHA 에서 제출, 11월 말 공지 게시 예정) 

     나.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과정을 마친 후에는 "학위논문 저작물 이용 허락서" 및 "학위논문 파일 제출확인

          서"를 출력하여 논문완제본과 함께 사회대 행정실에 제출해야 합니다.

     다. 학위논문체제는 대학원홈페이지(http://graduate.ewha.ac.kr→ 학사안내 → 학사정보 →졸업 →논문/학

          위수여→논문제출관련서식→"학위논문체제" 및 "학위청구논문 템플릿"을 참조

 

 

  붙   임:  1. 연구윤리준수 서약서

              2. 학위논문 표절 검사 확인서

              3. 학위논문 표절 검사 시행 방법 안내.   끝.

  

 

 

감사합니다.